함께하기

1997 외환위기 아카이브는 앞으로 자료를 더욱 보강하고, 외환위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컨텐츠들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아카이브를 유지하고 확장하기 위한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기증으로 함께하기

다양한 방식으로 외환위기를 살펴보기 위하여 자료들을 기증 받고 있습니다. 외환위기 전후의 시대상을 잘 드러내는 사진, 문서, 음성, 동영상, 박물 등 다양한 기록을 아카이브에 기증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를 기증하실 경우, 먼저 관리자 메일(97imf@opengirok.or.kr)로 연락을 주셔서 기증하려는 자료의 성격과 분량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후 아카이브 관리자와 협의를 통해 기증 동의서를 작성하고, 기증 절차를 거칩니다. 자료 기증에 수반되는 운송비용은 외환위기 아카이브가 부담합니다.

후원으로 함께하기

외환위기 아카이브는 비영리 민간 단체인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opengirok.or.kr)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 아름다운재단과 아카이브랩의 지원을 받아 아카이브의 자료 수집과 구축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2019년부터는 정보공개센터 자체 부담으로 아카이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외환위기 아카이브사이트를 유지/보수하고, 컨텐츠를 보강하고,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원고료, 운송료, 스캔비용, 프로그램 사용료 등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외환위기 아카이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여러분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증 및 후원 문의

이메일 : 97imf@opengirok.or.kr / 전화 : 02-2039-8361

후원 계좌

우리은행 1005-001-355172 (예금주 : 투명사회를위한정보공개센터)



정보공개센터 회원가입 바로가기